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랑수월가 - 바이엘용(계이름)악보, 가단조
    볼거리 2022. 3. 16. 18:12

    하하.

    오늘도 악보입니다!

     

    엊그제 올린 호랑수월가의 조금 더 쉬운 버전 되겠습니다.

     

    https://youtu.be/P7SpKGjH9TE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지 반년이 안되는 초린이들을 위해(바이엘 2권-3권)

    a부분 멜로디에 지속적으로 나오는 당김음 리듬을 간단하게 풀었습니다만...

    음...

    왼손의 음역대가 많이 넓고 익숙한 음역대가 아니겠더라고요.

    그리고 오른손 역시 음역이 넓은 편이고요.

    하지만 연습하면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생각되는 지점으로 최대한 타협해보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악보에 계이름을 붙여보았습니다!

    (다른 악보들을 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계이름 악보를 요청하시더라고요.)

    계명을 적으면서도 걱정인게...

    C4의 높이와 C5의 차이를 구분해줘야 할 텐데...라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음표 머리의 위치가 위에 있음과 아래에 있음 정도는 구별해줘야지!!!라는 독한 마음을 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 두어군데 나오지만, 이정도는 피쌤의 닥달과 학생의 열정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되어

    그냥 두었습니다.

     

    하지만, 뒷부분에서 한키 올리는건 하지 않고,

    끝까지 그대로 조표 없는 가단조로 만들었습니다. *^^*

     

    화면 보면서 연습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한

    출력용 악보는

     

    https://www.fullscore.co.kr/shop/prd_view.php?prdcode=2203160019&catcode=&page=1

     

    호랑수월가 다장조-바이엘용(계이름)

    난이도 : 매우 쉬움 음역대 : 바이엘 3권 이상 리듬 : 바이엘 2권부터   계이름이 붙어있는 악보 2페이지와 계이름을 뺀 악보가 함께 붙어있습니다~ 모두들 즐연하세요~~~  

    www.fullscore.co.kr

    이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주 마지막 부분에서 나오는 '시'와

    마지막 후주 한마디를 제외한다면

    리코더로도 연주 가능합니다.

    플룻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피아노 반주 악보는 없지만...)

     

    음...호랑수월가 악보 한번 만들었으니...

    리코더+칼림바 합주 악보도 만들어볼까?... 생각만 해봅니다. 생각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모두들 즐연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