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광주 횟집] 문화횟집② - 문화 정식
    먹거리/금체질용 식당 2020. 11. 19. 16:17

    하하핫!

    매주 일요일마다 맛난 점심 먹을 곳이 생겨서 

    신이나~ 신이나~ 

    하고 있는 금냥씨입니다.ㅋ

     

    혼자 런치 정식을 먹었던... 

    횟집 사장님께 송구스러웠던 날 이후로는

    주로 연어초밥을 먹지만,

    혹시 다른 이와 함께 먹을 일이 생기면 꼭 '정식'류로 먹지요~

     

    2020/11/06 - [먹거리/금체질용 식당] - [경기도 광주 횟집] 문화 횟집 - 연어초밥 & 간편 정식

     

    [경기도 광주 횟집] 문화 횟집 - 연어초밥 & 간편 정식

    오늘은 경기도 광주에 있는 횟집의 식사 후기입니다! ☎ 031-764-2114 ♣ 메뉴판 ♣ 매주 일요일 점심시간 때마다 이 근처를 지나며 늘 궁금해했어요. 건물 외벽에 붙어있는 플래카드를 볼 때면, 흠.

    goldmusic.tistory.com

    뭐 그래 봐야 혼자 가본 건 서너 번밖에 안 되는 것 같긴 하네요. ^^;;

     

    그러던 중 지지난주에 또 누군가와 함께 먹을 일이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문화 정식'을 먹어보뤼~!!!

    다짐을 하고 들어갔어요.ㅋ

     

    입장과 동시에 

    "사장님~~~ 문화 정식 2인분이요~~~!" 

    히힛!

     

    런치 정식을 혼자 먹을 때는 나오지 않았던

    가자미 튀김과 알밥, 탕... 

    그리고 런치 정식(15,000원)에서 해물류가 추가되면 '문화 정식(20,000원)'이더라고요.

     

    첫 상차림부터 다시 한번 차근차근 복습해드릴게요~

    혼자 먹던 런치 정식에도 나왔던

    죽, 샐러드, 은행과 마늘구이, 회무침, 마늘종과 고추, 오신꼬

    그리고 가자미 튀김!!!

    오오오오...! 

    가자미 탕수라는 표현이 더 어울렸는데,

    달달한 소스와 위에 뿌려진 아삭 양파와 함께 먹으면 맛있어요~!

     

    이 날 함께한 지인 역시 샐러드와 바다바다한 음식을 좋아하는지라

    둘이서 계속 감탄하며 먹었습니다!ㅋ

    "아니... 이 상차림이 다해서 이만 원이라고?!..."

    나중에 서로 엄빠 모시고 와서 먹자고 다짐합니다.

     

    혼자 먹을 때는 누룽지 미역국을 그냥 놔주셨었는데...

    이 날은 좀 한가하셨는지, 서빙하는 직원분이 직접 떠주셨어용!

    헤~

    누룽지, 콘치즈, 초밥.

    이렇게 3종이 더 나오고...

    내 사랑 와사비를 잘 개어서 

    초밥과 회를 먹을 준비를 해용~ 히히!

    샐러드와 회무침, 콘치즈, 가자미 등등을 한참을 얌냠냠냠... 하다 보니 나오는

    회와 해물!

    런치 정식에는 나오지 않는 해물님이십니닷!ㅋㅋ

    그 사이 초밥은 벌써 사라졌네요.ㅋㅋ

     

    석화, 멍게, 연어, 소라? 골뱅이?

    이렇게 4종이 나왔는데

    음...

    해물이 좀 애매... 하긴 했어요.ㅋ

    모두 싱싱하고 맛있긴 한데 뭐랄까?...

    안 먹어도 크게 아쉽지 않은 느낌이랄까요?ㅋㅋ

     

    일행이 향이 나는 해물을 안 먹는다고 해서,

    석화랑 멍게를 독식해서 그나마 좀 충분하게 느껴졌지만,

    연어도 두툼하니 완전 맛있기는 했지만...

    뭔가 뒤늦게 나온 애피타이저 느낌이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 불만은 없었지만, (오히려 맛있게 먹기는 함)

    굳이 문화 정식을 먹어야겠다!

    이런 생각이 들지는 않더라고요.

    워낙 이거 저거 배 채울 녀석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가 봐요.ㅋㅋ

     

    해물과 회, 가자미, 회무침... 등등 등등을 모두 다 해치워 갈 무렵 

    두둥~! 하는 내적 효과음과 함께 등장한

    '탕'입니다!

    매운탕! 매운탕!

    튀김도 같이 나왔는데 탕에 묻힌 존재감.ㅋㅋㅋ

     

    탕은 이미 다 끓여져서 나와서 바로 먹어도 된다고 했어요.

    식으면 맛없으니 약불로 보글보글...

     

    튀김은

    새우튀김 2개, 고구마튀김 2개, 깻잎 튀김 1개였어요.

    역시 향 나는 채소도 싫다는 일행님 덕분에

    깻잎 튀김은 내 차지!ㅋㅋ

     

    탕이... 음... 우럭 살이... 음...

    매운탕의 생선 치고 살이 엄청 많더라고요...

    새우눈을 똥~그랗게 뜨고 

    "우아~~~~!" 하는 효과음을 내자

    왕눈이 사장님께서 자랑스럽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매운탕용 생선 일부러 살 많은 애로 사 와요~"

    내장 같은 애는 뭐라고 설명하셨는데 기억이 안 나요.ㅋㅋ

    고니 같은 느낌이었어요! (맛 잇!)

     

    역시나 향이 싫다는 일행님 덕분에

    미나리는 전부 내 차지!ㅋ

    매운걸 못 먹기에 국물보다는 생선살, 미나리, 이름 기억 안나는 내장 등등을 냠냠하며 행복해합니다.

    아... 엄마 팔 뼈 다 붙고 나면 같이 와야지...

    그때는 매운탕은 '지리'로 달라고 해야겠다...

    속으로 결심합니다.ㅋㅋ

     

    매운탕이 깔린 후 바로 또 나온 알밥!

    우아...!

     

    매운탕을 먹다가 맵 맵 하면 알밥 한 숟가락!

    알밥 먹다가 슴슴하면 매운탕 속 우럭 한점!

    완벽한 찰떡궁합이었습니다.

     

    알밥 비비는 asmr 들어보실래요?

    중간중간 좋지 않은 목소리가 끼어들기는 했지만...ㅋ

    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asmr입니다.

     

    알밥에 특이하게 양배추 슬라이스가 들어있더라고요.

    뭐지? 했는데,

    상상과는 다르게 되게 잘 어울리더라고요!

    밭으로 가려던 양배추들이 돌솥의 열기에 숨이 죽으면서

    적당히 아삭아삭.

    날치알의 톡톡 한 식감과 잘 어울렸어요!

    (나중에 집에서도 해 먹어 봐야징~)

     

    이상은

    경기도 광주시 구 3번 종점 근처에 위치한

    문화 횟집의 2차 후기!

    문화 정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