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업>[회전초밥] 미카도스시 미사강변점
    먹거리/금체질용 식당 2020. 5. 1. 00:55

    맛+양  : ★

    청결함 :

    편안함 :

    친절함 :

    화장실 : 

     

    어제에 이어 오늘도 초밥집입니다. 금 체질 외식메뉴가 참 다 거기서 거깁니다 그려! 그래도 집 밖에서 뭔가 먹을 수 있는 게 있다는 거에 감사할 뿐이에요.

    지난 금요일 껌딱지 씨께서 우리 집에 놀고 있는 모니터를 가지러 오셨습니다. 모니터 가져가면서 '점심 먹이기' 미션을 수행하시겠답니다. 늘 아점을 먹는 저는 두 시에 보자고 했고, 껌딱지 씨는 두시가 넘어 도착하셨어요.

    샤부샤부를 먹으러 갈까 하다가 좀 더 간단하게 먹자 싶어서, 두어 번 가본 적 있는 '미카도스시'로 인도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혼밥 하기는 참 좋은데 누구랑 같이 갈 때는 갈 때마다 별로예요. 지난번 같은 체질 친구랑 저녁 먹으러 갔을 때도 돈 내면서 뭔가 아깝고 허전하고 그랬는데, 오늘은 더더욱 별로입니다. 뭔가 찜찜한데 괜찮은 듯 안 괜찮은 느낌이랄까요? 근데 초밥 생각나면 또 혼자 쫄래쫄래 갈 것 같은?

     

     

    먼저 위치 나갑니다.

     

    가는 길은 일단 신났어요! 바람도 전날보다 덜 불고~ 햇살도 따사롭고~ 눈누눈누~

    저~쪽 뒤에 보이는 쿠우쿠우 가볼걸 그랬나 봐요.

    들어가서 앉자마자 브레이크 타임이 3시부터인데 괜찮으시냐고 물어보십니다.

    시계를 보니 2:43

    헐...

    나가야 하나?... 고민하는데 껌딱지님 배가 많이 고팠는지 "30분이면 충분히 먹지 뭐" 라셔요.

    '이놈이 제정신인가? 나 먹는 속도 알면서... 30분이라니... 17분이구먼...'

    조금 기분이 나쁘려고 하지만 어딜 가도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에 '후딱 열 접시씩만 먹고 일어나자!' 하고 앉습니다.

     

    다시 한번 나가고 싶다... 는 생각이 든 건 고추냉이를 덜려고 할 때, 소스용 그릇들이 맨 위에 한 개 빼고 죄다 더럽습니다.

    껌딱지 씨가 자기 앞에 하나 놓은 후 내 앞에 놔준 아이에게 심하게 뭐가 묻어있길래 하나씩 거둬내다 보니 저만큼이나 쌓였네요. 다~~~ 걷어내도록 멀쩡한 게 한 개도 안 나옵니다. 맨 위에 하얀 게 붙어있는 정도는 깨끗한 거구요. 어떤 애는 고추냉이로 추정되는 게 얇~게 퍼져 붙어있기도 합니다. 요즘 없던 근시가 생기고, 노안까지 와서 전처럼 빠릿빠릿 스캔하지 못하는 눈 상태인데도 척 보기에 고추냉이 덜어먹고 싶은 그릇이 없어요.

    그릇들을 한 개씩 치우는 것을 보더니 껌딱지 씨가 자기 앞에 놓았던 그릇을 내어줍니다. 그리고 새 그릇을 요청해서 두 개를 더 주셨는데, 하아... 그 두 개도 그리 멀쩡하지 않아요. 그나마 덜 더러운 애를 껌딱지 씨 앞에 놔준 후 모르는 척!

     

    뭔가 먹을게 안보이는 레일 위...

    브레이크 타임이 되어가서 그런지 레일 위에 뭐 먹을만한 녀석들이 잘 안 보입니다. 하지만 미카도 스시의 좋은 점은 안 보이는 애를 주문하면 즉석에서 만들어준다는 것!

    일단 활어 묵은지를 부탁드리고, 보이는 애들 중 먹을만한 애들을 겟겟~ 뿔소라, 가리비, 껌딱지 씨용 육사시미 초밥을 먼저 내려놓아요.

     

    활어 묵은지를 주문하고 얼마 안 있어서 우리 옆으로 활어 묵은지가 지나가길래 얼른 집어옵니다. 그리고 가리비와 뿔소라도 집어요. 그런데 가리비랑 뿔소라 사진은 왜 안보일까요? 아무래도 3시 전에 후다닥 먹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숨도 안 쉬고 먹어서 그런 듯?

    추가로 부탁드린 활어묵은지초밥
    레일 위를 달리던 광어초밥
    역시 레일 위를 달리던 도미. 맛은 별로...(도미가 바다로 막 가려고 함.ㅋㅋ)

    음... 전날 모란에서 끝내주는 광어와 도미를 먹었던 저는, 이 생소한 도미와 퍼석한 광어와 무엇보다 접시에서 떨어지려고 하지 않는 밥알들 사이에서 당황합니다.

    일단 미카도스시는 아이들을 배려해서인지 초밥에 고추냉이가 다 빠져있어요. 아이들용 슈크림 볼이라던가, 초콜릿 케이크로 추정되는 무엇이라던가, 뭐 그런 아이용 접시까지 함께 레일 위를 달리고 있어서 '생선'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그래서 브레이크 타임에 들어가야 하는 분을 붙들고 계~~~ 속 이거 달라 저거 달라 주문 주문 주문 주문했습니다.

     

    양파연어. 엄청 좋아하는 녀석이라 두번이나 주문! 그나마 먹을만한 맛!
    껌딱지씨용 바다장어. 별로였다고 함.
    역시 껌딱지씨용 민물장어. 얘는 맛났다고 함.
    간장새우. 꼬리 뜯기 귀찮아서 껌딱지씨만 멕임.

    모든 초밥들의 밥알들이 접시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용을 썼는데요, 살다 살다 이렇게나 안 떨어지려는 녀석들은 처음입니다. 내 뱃속이 그렇게도 싫단 말이냐! 버럭 하며 힘들게 떼어먹고 있는데, 껌딱지 씨의 간장새우에서 밥알 녀석들의 반항이 그 도를 넘어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밥 따로 새우 따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보고 난 주문 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주문한 광어지느러미 초밥.

    마지막에 주문한 광어 지느러미 초밥... 을 주문했을 때 3시가 넘어간 모양이에요. 초밥 만들어주던 과장님이 안쪽 주방에 계셨는데 나와서 만들어주고 다시 들어가십니다. 그런데... 어쩜 무순 하나 안 올려줄 수가?... 허허... 밥알은 역시 접시와 너무너무 사랑하는 사이고요~

     

    아 이게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성어 뱃살도 그렇고 도미도 그렇고 광어 지느러미도 그렇고, 애들이 다 살아있었어요. 숙성된 녀석들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애들이 금방이라도 바다로 헤엄쳐 갈 것 같은 식감에 살짝 당황했습니다.

    생선들은 바다로 가려고 하고, 밥알들은 접시와 폴 인 러브고, 고추냉이 간장에 고추냉이를 엄청 풀었음에도 고추냉이 맛은 나지도 않고, 시간 부족으로 양껏 먹지도 못하고. 그냥 다 총체적 난국이네요. 그나마 애정 하는 뿔소라는 계속 보여서 세 접시 중에 한 접시는 온전히 제가 먹을 수 있었습니다. 껌딱지 씨는 빈곤한 레일 위를 바라보며 육사시미만 두 접시.

    그렇게 짧은 시간 동안 이만큼 먹었습니다.

    17접시

    하... 평소에 둘이서 회전초밥집 가면 한 시간 이상 앉아서 수다 떨면서 20 접시 이상 먹는데, 17 접시라니요. 제 성에 찼을 리가 없는 개수입니다! 껌딱지 씨는 배부르다고 하는데, 먹는 속도가 느린 저로서는... 하하하... 허무합니다.

    물로 배를 채우려는데, 컵도 계속 지지한 게 튀어나와서(또르르) 당황하고요. 그리고 물 색깔이 약간 있길래 그냥 생수가 아니라 뭔가 다른 물인 줄 알았는데 맛은 그냥 물맛? '뭐지?... 왜 뿌연 거지?...' 의심스러웠지만 먹고 나서 엄청 예민하신 껌딱지 씨나 안 예민한 저나 둘 다 탈 없었으니 괜찮아요~

     

     

    다 먹고 계산하는데 사장님께서 두 접시는 계산에서 빼주셨습니다. 꺄~! 그런데 두 접시 빼주는 것보다 접시를 사모하는 밥알을 어떻게 해주시거나, 더러운 앞 그릇들을 좀 해결해주시거나 했으면 더 좋겠어요.

     

    막~~~ 맛있지는 않지만, 초밥 생각나는데 딱히 갈만한 곳이 없을 때 가기는 괜찮습니다. 친절함은 한 번도 느껴본 적 없으니 이젠 그러려니 해요. 솔직히 접시당 1700원한테 너무 많은 걸 바라면 안 된다는 생각도 들고요.

     

    앞접시들은 좀 거시기했지만, 가게 내부는 깔끔~합니다.

    아 맞다. 연어회도 팔고... 모둠회도 판다고 하는데...

    가격이 별로 당기지는 않더라고요. '연어는 다온정이 맛있지.'이런 생각이랄까요?

    착한 저는 일단 허기짐을 면한 것만으로도 만족했습니다.

     

     

    전날 비교적 장거리 이동을 한 후라 조금 피곤했기에 껌딱지 씨를 얼른 보내고 쉴 생각뿐이었는데, 급하게 먹는다고 뭔가 어설프게 먹인 게 마음에 걸리셨는지 자꾸 뭘 더 먹일 생각을 하더라고요. 자꾸 뭘 더 먹이려고 하길래 "스타벅스에서 막 카드 사주고 싶지?!!!"라고 해서, 옆에 있는 스타벅스에 가서 봄꽃 모양 카드를 하나 득템 합니다.

    아~이쁘다~기분 조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좀 더 깔끔하고 훨씬 더 맛있는 금 체질용 식당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애써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