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문진 식당] 실비 생선구이
    먹거리/금체질용 식당 2020. 7. 9. 00:54

     

    여행 마지막 날 아침은 숙소 앞에 있는 "실비 생선구이"로 가기로 해요.

    숙소 테라스에서 간판이 보이길래 검색해보니

    맛있다는 포스팅이 많더라고요.

    건어물 시장과 수산시장을 왔다 갔다 하면서 '실비 생선구이 2호점' 뭐 이런 것도 보고 해서,

    정말 맛있고, 완전 유명한 집인가 보다 싶어서

    고민 없이 "가보자!" 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속아놓고 또 작업성 포스팅에 속았구나... 

    땅을 치고 후회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양 : ★★☆☆

    청결함 : ★★★★☆

    편안함 : ★★★★

    친절함 : ★★★★

     

    ♣ 위치

     

    숙소에서 나오자마자 있어서 체크아웃 후에 차는 그대로 숙소에 두고 몸만 걸어갑니다.

    오... 본점...! 본점!

    여기저기 방송 출연도 많이 했나 봐요.

    맛집 인정~?!!! 막 이러면서 두근두근 설레요~!

    가격

    나나나난~ 생선구이~!

    두근두근~ 생선구이~!

    고민없이~ 생선구이~!

     

    네. 저는 물꼬기 구이를 너모너모 조아함미다~ 헤헿!

     

    저는 생선구이, 일행은 황태해장국을 주문해요.

     

    엄청 친절하신 여사장님께서 웃으시면서

    생선구이에 고등어와 볼락이 올라올 거라면서 괜찮냐고 하셔요.

    오~?! 뽈락~?! 좋아요좋아요!

    고등어는 뭐... 까만 부분만 안 먹으면 괜츈! 막 이래요.ㅋㅋㅋ

     

    상차림

    와! 무슨 물인지 너무 맛있어요!!!

    포스팅에서 보았던 맛있는 물?!!! 막 이러면서... 기억을 떠올려봐요.

    누룽지라고 했었나? 그런데 누룽지 맛이 아닌데?!

    사장님께 여쭤보니 '오가피+둥굴레차'라고 하십니다.

    오....! 가시오가피 내꺼!!! 둥굴레도 내꺼같은 남의 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둘이 서로 사랑했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 찬들이 세팅되고...

    된장찌개도 나오고...

    생선구이도 나왔습니다!

    황태 해장국도 나왔어요~

     

    음.... 뭐라고 해야 하나요?...(안습)너무도 친절하신 사장님께 죄송할 정도로 맛없었어요...ㅠ_ㅠ오가피+둥굴레차와 밥이 제일 맛있었어요...

     

     

    1. 생선 구이

    정말정말정말... 태어나서 이렇게 맛없는 생선구이는,하남 미사의 최 선장네(사라짐) 이후로 처음이었어요.너무도 날씬한 고등어는... 매우 비렸고요.,볼락은 살이 딱딱했습니다.집에서 엄마가 구워주는 생선보다도 맛이 없었어요...ㅠ_ㅠ

     

    배는 고프고... 하니 뽈락 한 마리를 다 뜯어먹기는 했는데요...고등어는 두어 번 저븜질을 한 후에는 비린내 때문에 도저히 못 먹겠더라고요.암사역의 미도식당과 동네의 맛있는 생선구이집 미사생선이 간절히 그리워졌습니다. 하하...

     

    그래도 양은 많았어요.1인분에 고등어 한 마리와 볼락 두 마리!간도 너무 세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볼락 한 마리는 일행에게 양보하고, 남은 뽈락 한마리는 제가 다 먹었습니다.딱딱한 생선살의 느낌에 ????? 했어요.내가 아는 그 뽈락이 맞는 건가?...하지만 자주 먹기 힘든 생선 종류이니만큼 열심히 먹었습니다.(더 솔직하게는 먹을만한 게 볼락밖에 없었습니다.)

     

    2. 황태해장국

    일행의 선택.맛있다고 했습니다.

    덧붙이기를 "황태 해장국이 맛없을 수는 없지. 라면과도 같은 것!"

    이라고 하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물 종류를 잘 안 좋아하는 저는 뭐...ㅋㅋㅋ

     

    3. 밑반찬들

    - 된장찌개 : 좀 짜기는 했지만... 나쁘지 않았습니다. 살짝 청국장 느낌이 났어요.

    - 청어알젓+마른김

    청어알젓갈을 김에 싸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이게 많이 유명한가 봐요...

    따로 팔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젓갈이니만큼 제 입맛에는 많이 짰어요.ㅋㅋㅋㅋ

     

    - 표고버섯

    아.... 표고버섯이 이렇게나 맛없을 수가 있구나...!

    를 알게 해 준 반찬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끝내주는 표고 향과 양념이 따로 놀아서... 

    참으로 오묘~~~ 한 맛이었어요...ㅋㅋㅋㅋ

     

    - 오징어젓

    평범한 오징어젓갈이었습니다.

    평범한 맛이 하나라도 있어서 어찌나 감사했던지...

    하지만 매운걸 잘 못 먹기에 몇 개 먹다가 귀가 따가워져서 포기했습니다.

     

    - 백김치

    보기에는 맛없어 보이는데...

    실제로는 보기보다는 꽤 괜찮았습니다... 만,

    막~ 맛있지는 않았어요.ㅋㅋㅋㅋㅋㅋ

     

    - ???나물 장아찌

    집에서 엄마가 주시는 망초대 장아찌처럼 생겼길래...

    그 맛을 상상하며 뭔지도 모르고 냉큼 먹었습니다.

    으음~?... 뭐랄까요?...

    모종의 '약초 맛'과 장아찌용 설탕+식초+간장 맛이 어우러져서...

    극강의 이상한 맛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선구이도, 버섯도, 젓갈류도 먹기가 쉽지 않은 맛이다 보니

    밥반찬거리를 찾느라 이거 저거 그거 다 먹어보았습니다만...

    하하하... 결국 물 말고는 입에 맞는 찬을 하나도 못 찾았습니다.

    배는 고픈데...

    아침식사를 반찬 위주로 무지하게 푸짐히 먹는 타입인 저로서는 곤욕스러웠습니다.

     

     

    기타 등등

    어찌어찌 허기짐만 겨우 면한 저와, 나름 배부르게 드신 일행은

    온누리상품권으로 계산하고 나와요~

    와~! 식당에서도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니!!!!!

     

    나오는데 엄청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오가피+둥굴레 물과 누룽지를 주셨어요~

    헤헤.

    덜 찬 배는 저 누룽지와 시원~~~ 한 오가피+둥굴레 물이 충족시켜주었습니다~

    (왠지 슬픔ㅋ)

     

     

    항구 도시의 생선구이집이라 굉장히 맛있을 줄 알았어요.

    하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은 법!ㅋ

    생선 물이 울동네보다 안 좋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굽는 실력이 암사역 식당보다 떨어질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이제 다시는 N사 포스팅은 믿지 않으리...! 결심함과 동시에, 

    또 속을 준비로 팔랑팔랑 팔랑귀를 나풀거려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날의 교훈 ;

    생선구이는 아는 집에서!

    고등어구이는 미도식당에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