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헤어 케어] 토리 헤어 미사강변점 - 리페어!
    할거리 2020. 7. 14. 00:10

     

    요즘 머리카락 고대질을 종종 했더니 머릿결이 좀 푸석... 해진 느낌적 느낌이 들어요.

    나이 먹으면서 머리카락이 얇아진 것도 한몫하는 듯합니다.

     

    샴푸 후 트리트먼트 외에,

    타월 드라이 후 한번 더 하는 트리트먼트 정도로는 좀 힘들어졌다... 싶어서

    작년 연말에 펌하러 갔던 곳에서 받았던 헤어 케어 코스를 떠올려요.

     

    기장 추가 없는 미용실로 유명한 토리 헤어!

    제 머리카락이 좀 길어서...

    보통 미용실에서 펌 한번 하려고 하면 아무리 저렴하게 해도 20만 원 넘어가는 건 우습거든요. 하하...

    그러던 중 토리 헤어를 알게 되어, 기장 추가 없이 머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단골이 되어버렸어요!

     

    미사에 토리 헤어가 생기기 전에는 계속 '암사점'을 이용했었는데,

    미사점이 생긴 이후로 암사점에서 쌓았던 포인트는 잊기로 해요.ㅋㅋㅋ

     

    ♣ 위치 및 주차

    하하!

    토리 헤어가 이곳에 들어왔을 때, 제 구역에 생긴 토리 헤어가 어찌나 반갑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층에 있습니다.

    주차는 2시간까지 무료라고 하네요.

    커트하기에는 충분하지만... 펌을 하기에는 좀 부족한 듯?

    가격

    커트는 10,000원(학생 8,000원)

    드라이 12,000원이고요,

     

    펌 가격... 착해요...

    저기서 기장 추가 따위는 없어요!

    아무리 긴 머리도 저 안에서 해결된답니다!

     

    참고로 지난번에 한 펌은... 매직&세팅 프리미엄이었고요,

    크리닉의 리페어까지 추가해서

    120,000원에 했었답니다!(감격!)

     

    이번에는 지난번에 했던 크리닉만 해야지~ 하고 눈누눈누 갑니다.

     

    ♣ 이용 방법(?)

    뭐... 미용실 이용 방법이 다 똑같겠죠?...

    ㅋㅋㅋㅋㅋ

    토리 헤어는 들어가서 이름 적는 노트에 이름, 연락처를 적은 후에

    지명 디자이너가 있으면 적고, 없으면 그냥 공란...으로 두면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다 보면 제 담당 선생님이 가능해지셨을 때 이름을 불러주어요.

    이름이 불리면... 가서 짐을 맡기고,

    짐칸 열쇠를 받은 후 쌤이 이끄시는 대로 따라가면 됩니다~ㅎㅎ

    (열쇠 따로 안 챙겨도 쌤이 챙겨주시기는 해요.ㅋㅋ)

    더보기

    담당 쌤 지정과 관련된 잡담

    저는 처음 토리 헤어 미사강변점을 방문했을 때 커트를 맡아주셨던 쌤의 성향이 저와 잘 맞기에,

    그 쌤께 명함을 요청했더니... 따로 명함 없으시다묘, 토리 헤어의 명함에 쌤의 닉넴을 적어주셨었어요.

    그걸 잘 간직하고 있다가, 펌을 할 때 그 쌤에게 받겠다고 요청했었습니다.

     

    사실... 펌 한 후에 느낀 거지만...

    그 쌤 실력이 막~~~ 뛰어나시지는 않으신 것 같은데...(동공 지진ㅋㅋㅋ)

    낯가림이 조금 있다 보니, 새로운 사람에게 케어 받는 게 조금 무섭더라고요.

     

    음... 스무 살 시절부터 알던 언니가 세종 출신의... 청담동에서 샾을 하는 원장쌤이여요...ㅎㅎ

    매우 직설적인 언니라 머리숱이 많네, 어쩌고저쩌고 하네 구박받으며 머리를 했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 친한 사이고 그 언니의 어시스트 시절부터 알던 언니라(커트부터 염색, 탈색, 펌 등등 온갖 연습 및 실험 대상으로 줄곧 이용당했음), 잘하는 건지 못하는 건지 몰랐었어요.

    시간이 흘러 언니님이 바빠지고... 물리적 거리가 멀어진 적도 있고... 하면서 다른 분들께 머리를 받아보니,

    '아... 우리 S언니 매우 잘하는 거였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ㅋㅋㅋ

    그 언니에게 가면 사실 거의 무료로 할 수도 있지만...

    청담동 가는 길이 좀 험난(?) 하기도 하고,  

    그 언니가 심심하면 촬영팀에서 불러대는 워낙 바쁘신 몸이라...ㅋ

    언제부터인가는 민폐 끼치는 것 같아서 못 가겠더라고요.

    그 언니님 덕분에 묭실 쌤들의 실력에 관한 제 기준은 하늘 높은 줄을 모릅니다!

     

    이런 이유로 이 동네에서 처음 알게 된 쌤의 실력이 내 성에 차지 않아도,

    다른 쌤을 만나도 크게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은 관계로,

    그냥 하던 쌤에게 하는 게 맘 편하고 좋아요~!

     

    음... 미용 관련 업종에 계신 분들 중 저랑 안 맞는 성향인 분들이 좀 많으셨거든요...

    마싸쥐 샵이라던가... 속눈썹 샵이라던가... 네일 샵이라던가... 미용실도 그렇고...

    직업적 특성 때문인지 좀 예민하신 분들이 많아서, 좀 친해졌다 싶으면 별 희한한 말도 안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고, 이유 없이 맘 상한 기억이 여러 번 있는 저는,

    모든 미용 관련 샵을 이용할 때는 담당자의 실력보다는 성격이랄까?... 인성이랄까?...

    아무튼 담당자의 내면을 먼저 보게 되었어요.

    짧은 시간 앉아있는 것도 아닌데, 마음이 불편하면...

    힐링하러 갔다가 마상 입고 나오게 되더라고요.

     

    그런 면에서 지금 토리 헤어 미사강변점에서 만난 쌤은 너무너무 좋아요!

    훌륭하신 매너와 인성의 소유자이십니다!!!

    제 머리카락을 홀라당 다 태워서 대머리를 만들어놓으시지 않는 이상,

    저는 이 쌤에게 계속 맡길 것 같아요.

     

    부디 다른 곳으로 가버리지 않으셨으면!!!

     

    리페어 과정

    1. 먼저 샴푸를 해주세요~

    그리고 1차 약을 발라주신 후...!

    이런 기계를 씌워주십니다!ㅋㅋㅋㅋ

    저 관을 통해서 더운 수증기가 들어와요.

    구멍으로 증기 올라오는 거 보이시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저 증기 뿜는 아이가 시간이 되어 멈추면,

    다시 한번 헹궈주신 후에...

    2차 약을 발라주세요~

    그리고 머리에 랩을 둘러준 후 열을 쬐어 주십니다!

    빙글 뱅글 돌아가며 골고루 열을 받아주어요~

     

    3. 열 주기 시간이 다 되면, 다시 한번 머리카락을 헹궈주세요.

    그리고 음이온인지 뭔지가 나온다는 기계로 1차 건조를 해줍니다.

    하하하하...

     

    이 과정까지가 3만 원짜리 리페어 클리닉이고요,

    여기서 한 단계 더 추가되면 5만 원짜리 무코타 클리닉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하는데 2시간 남짓 걸린 것 같아요.

    하아~

     

    리페어와 무코타의 차이를 여쭤본 후에,

    다음에는 무코타 클리닉으로 받아봐야지~ 했는데

    미용실 놀이 은근히 지쳐요... ㅋㅋㅋㅋㅋㅋㅋ

     

    기타 등등 미용실 전경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고, 일요일은 휴무예요~

    대기하는 공간입니다.

    카페처럼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어요~

    친구와 함께 와도 기다리는데 불편함이 없어요!

    물론 와이파이도 무료 제공됩니다~

    일요일이 휴무인지 모르고 들어갔다가 '오~ 일요일인데 아무도 없네?!' 라며 신나게 셔터를 눌러댔었네요.ㅋㅋㅋㅋ

    안쪽에서 뭔가를 정리하시던 직원분이 설명해주셔서 되돌아갔다가

    다음날 다시 방문했어요.ㅋ

    무료주차 2시간입니다.

    거울에는 메뉴판(?)이 붙어있어요.

    출입구 반대편 쪽 전경이에요.

    기다리면서 이곳에서 음료를 갖다 마실 수 있어요.

    와이파이와 무료 음료 덕에 기다리는데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차례를 기다리면서 저는 알로에 음료를 한 컵 마셨어요. 히히.

    커피와 간단한 차 종류도 준비되어 있어요.

    오픈 탕비실?ㅋㅋㅋㅋ

     

    머리 할 때 쌤께서 뭐 드시겠냐고 물어봐주시기도 하세요.

    시술 시 마스크를 쓰고 싶으면 여기 있는 걸 사용하면 돼요~

    아무래도 샴푸를 할 때 마스크가 젖을 수도 있고, 파마 약이 묻을 수도 있고... 해서 어떡해야 하나? 했는데,

    이거 보고 냉큼 바꿔 썼어요!

    그런데 제 얼굴이 좀 큰 편이라는 건 알지만...

    마스크가 조금 꽉 끼는 느낌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

    제가 가지고 있는 덴탈 마스크보다 얇고, 사이즈도 조금 작았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회원 등록(?) 후 결제할 때마다 적립금이 쌓여요!

    카드는 1%였나?... 잘 모르겠고요.ㅋ

    현금 결제를 하면 10%나 적립돼요!

    저는 벌써 커트 한번 무료로 하고도 6,000원이나 남는 포인트를 쌓았습니다!

    하하하하!

     

    다른 지점에서 쌓은 적립금을 가져올 수 없다는 건 좀 아쉽지만...

    이전에 다니던 지점의 적립금은 쿨~하게 잊으려고요.(아이고 아까와라!)

     

     

    시술 후

    아... 혼자 뒷모습 찍기 힘드네요...ㅋㅋㅋㅋㅋㅋ

    음... 좀 촉촉해지기는 했나?...

     

    머리 길이에 비해 관리가 잘 되었다고 칭찬받기는 했는데...

    히힛.

    고데기도 혼자서 잘 말았다고 하셨어요!ㅋ

    오토롤링 고데기의 힘?!

     

    2020/05/20 - [쓸거리] - [태양 오토롤링 볼륨 고데기]어머!어느 샵에서 했니?!

     

    [태양 오토롤링 볼륨 고데기]어머!어느 샵에서 했니?!

    예전에는 세팅을 하면 늙어 보였는데, 나이를 먹다 보니 이제는 직모가 더 초라해 보이고 늙어 보인다. 지금보다 훨씬 더 젊은 시절의 나는 반곱슬 유전자를 이어받은 나는 머리 길이가 너무 짧�

    goldmusic.tistory.com

    이 고데기질 덕분에 머리가 좀 상한 것 같아서 리페어 클리닉 받았는데...

    확실히 받기 전보다는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셀프 고데질을 하는 걸 아시고는,

    고데 전 머리 끝에 오일을 발라주면 열손상으로부터 보호해준다는 정보도 알려주셨어요!

     

    저는 느낌상 고데 전 오일, 고데 후 에센스... 가 가장 덜 상하는 것 같아서...

    늘 고데 전 오일... 을 했었는데,

    느낌이 아니라 실제 상황이었다니!!!

    오우! 나도 알고 보면 꽤나 예민하고 기민한 인간?!ㅋㅋㅋㅋ

     

    샴푸 후 건조 시에 두피는 바짝 말려주고, 머리칼 쪽은 너무 바짝 건조하지 말라는 조언도 해 주셨습니다.

    자연 건조가 제일 좋지만, 두피가 오래 젖어 있으면 좋지 않으니,

    두피는 꼭 꼭 바짝 말려주라는 말씀도 해주셨어요~!

     

     

    미용실에는 펌이나 커트만 하러 가는 곳이 아닙니다~~~

    머릿결이 손상되었다... 싶으시면,

    기장 추가 없는 토리 헤어에서 마음 편~~~ 하게 케어 받아보세요~!

    기분 전환에도 최고입니다! 히힛!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