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남미사 맛집] 더램 양갈비 & 양꼬치!
    먹거리/모든 체질 이용가능 2020. 9. 12. 00:33

    오늘은 지난번 더램 싸이드 메뉴 탐색에 이어

    양갈비와 양꼬치~!!! 소개 입니다!

     

    2020/06/09 - [먹거리/모든 체질 이용가능] - [하남미사 맛집] 더램 양갈비집 사이드 메뉴 즐기기!

     

    [하남미사 맛집] 더램 양갈비집 사이드 메뉴 즐기기!

    음하하하핫! 지난주부로 드디어 문체의 자유를 획득하였습니다! 구글에서 동전 줍기 하겠다고 속박당하고 있던 문체의 자유를 회복했으니, 좀 더 솔직하고, 개성(?)적인 말투를 사용할 수 있어��

    goldmusic.tistory.com

    하핫!

    지난 주말 승진한 고딩 동창이 승진턱을 쏜다며

    제가 사는 동네로 오셨습니다~

    목음체질인 승진한 친구, 그리고 목양체질인 또 다른 친구.

    저와는 반대되는 체질로... 하하!

    같이 뭐 먹으러 가면 참 난감하기에...

    너에게도 좋지 않고, 나에게도 좋지 않은

    돼지갈비 뭐 이런 거 먹으러 가곤 해요.ㅋㅋㅋㅋㅋ

    하지만 이 날은 우리 동네로 오는 만큼

    나에게 좀 더 헤로운... 양꼬치 먹자. 했어요.

    ㅋㅋ

     

    들어가서 메뉴판을 살펴본 우리는

    양갈비 1인분 먹어본 후 꼬치로 넘어가자!

    하여,

    숄더 랙(?)이라 불리는 양갈비를 먼저 구워 먹어요.

    와우~! 양갈비!

    치~~~~ 익! 하는 

    불판에 고기 익는 ASMR이라니~~~!

     

    이쯤에서 '나도 먹고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

    외로운 금양체질 1인은

    [가지 탕수육]을 주문합니다.ㅋㅋ

    가지 탕수육을 주문하니...

    친구들은 "양곰탕? 이건 뭐야?"

    이러면서 주문하십니다.ㅋㅋㅋㅋㅋ

    둘 다 대식가인 줄은 알았지만...

    추어탕과 보신탕 마니아인 목음 친구 입맛에 잘 맞을 거라는 생각에

    그래그래. 그거도 맛있어~ 먹어봐~

    (난 매워서 못 먹지만...)

     

    아니 발에 차이는 게 금양체질이라는데

    왜 때문에 제 주변엔 목체질들이 이렇게나 드글거리는걸까요?

    ㅋㅋㅋㅋㅋ

     

    갈비소스라는 간장물 속에 퐁당 담긴 청양고추를

    한쪽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대요.

    하지만 저는 매운 건 못 먹는...ㅋ.

    그래서 제 소스에서는 청양고추가 빠져있어요~!

     

    친구들이 야무지고 맛있게

    양파 슬라이스에 갈비를 싸서 

    고추 한쪽 오려 먹는 걸 보며...

    '아아아아~ 나도 한입~!' 하며 먹은 

    양갈비 한 점은...

    가히 천상의 맛!

    ㅠ_ㅠ

    뭐가 이렇게 연한데 쫄깃하고 맛이가 있노?...

    쳇!

    가지 탕수 나오면 나도 잘 먹을 테닷!!!

    엉엉...

     

    더 먹고 싶었지만,

    연약한(?) 나의 간을 떠올리며

    꾸욱 참고 양배추 피클만 냠냠...

     

    그런데...

    이 친구들 목체질인데...

    양파, 양배추, 부추무침 등등의 야채를...

    진짜 순삭 시켜버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아니 양파 내꺼라고~!

    양배추도 내 사촌꺼라고~!

    야채 좀 고만 먹으라고~!

    ㅋㅋㅋㅋㅋㅋ

     

    두 목체질 여인은...

    짜샤이도 부추무침도 양배추 피클도 양파 슬라이스도

    서너 번씩 리필해 드셨다지요.

     

    갈비를 다 굽고 나니

    양꼬치 판으로 바뀝니다!

    (두근두근!)

    오오오오~~~

    플레인 양꼬치 1인분에, 양념 양꼬치 1인분!

    나도 먹어볼 테얏!!!

     

    빙글 뱅글 양꼬치가 돌아가요~

    부위를 여쭤보니

    양 삼겹 부위라고 하네요!

    오....!

     

    친구들의 양곰탕에 따라 나온 공깃밥은

    내 차지!

    밥반찬으로 양념 꼬치를 하나씩 뽑아먹으면서...

    양 삼겹 맛있다...!

    혼자 감격합니다!

    크~!

     

    친구들은 양곰탕 국물에 푹 빠져서 허부적거려요.

    너무 맛있대요.ㅋㅋㅋㅋ

    그때 어디선가 나타나신 사장님? 직원님?

    부추무침을 곰탕 안에 넣어서 드시면 더 맛있다는 말에

    안 그래도 빨리 없애는 밑반찬인 부추 무침이

    더 빨리 사라집니다!

    부추를 넣어서 먹어보더니 

    두 친구 엄지 척!

     

    아쉽게도 양곰탕... 이건 사진이 없어요...

    저도 가지 탕수 먹느라 바빠서...ㅋ.

    우아...!

    너무 맛있어요!!!

    두툼하게 썰린 가지...!!!

    갈비 소스라는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니 더 맛있어요!!!

     

    고기를 잘 안 먹는 저를 위해 시켰지만...

    역시나 대식가이신 두 목체질 여인들이

    거의 다 드셨습니다.ㅋㅋㅋㅋ

    저도 소식하는 편은 아닌데...

    어째 이 친구들만 만나면 저는

    엄청난 소식가가 되는 느낌적 느낌?!

     

     

    결론은,

    더램은 양갈비도, 양꼬치도 다 맛있다!

    입니다.

    ㅋㅋㅋㅋㅋ

     

    고기도 잘 먹던 시절에

    다른 동네에서 처음 접했던 양꼬치는...

    어우... 냄새나고 뻑뻑하고...

    첫 기억이 안 좋아서 양고기는 멀리했었거든요.

    그런데!

    동네에 생겼길래 '한번 가보자!' 해서 알게 된

    더램 미사점의 양갈비와 양꼬치는...

    아웅~ 맛있쪄오~~~!

    처음 경험이 이렇게나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ㅠ'

    (또 먹고 싶다... 참아야 하느니라...)

     

    이상은 더램 미사점에서 사이드 메뉴가 아닌

    고기 고기 메뉴의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