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죽전 메밀 소바 맛집] 삼동 소바
    먹거리/모든 체질 이용가능 2021. 1. 26. 18:23

    작년 어느 일요일...

    거리 두기 단계가 아직 괜찮았던 까마득했던 어느 겨울날.

    즉흥적으로 죽전 사는 지인 집에서 모이게 된 무리 5인.

    죽전 커플, 김포 커플, 그리고 금냥씨.

    기사님들은 아무거나 잘 드시지만,

    우리 골골거리는 싸모님 셋은 모두 금체질!

    각자 살때는 뭐 대충 먹고살아도,

    우리끼리 모이면 웬만하면 착하게 먹기 위해 노력하는 2 금양, 1 금음 체질.

    소바를 먹자! 소바를 먹자!

    메밀국수! 메밀국수!

     

     

     

    죽전 사시는 지인분의 추천으로 가보게 된

    '삼동 소바'

    면에 밀가루 함량은 좀 높은 듯하였지만...

    면발 쫄깃!

    맛있다아~~~!

    ㅠ_ㅠ

    예전 같았으면 뻔질나게 만났겠지만,

    코로나 씨 덕분에 분기에 한번 만나기도 힘들다가

    오랜만에(?) 뭉쳐서는 으쌰 으쌰 씐남. 씐남.

    생각보다는 넓지 않지만 좁지도 않았어요.

    화장실은 밖으로 나가서 빙~~~ 돌아가야 하지만,

    위생적인 면에서는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간단명료한 메뉴판!

     

    짬뽕 우동...의 설명에서 세 사모님 모두 일시 멈춤 상태가 되었...!

    24시간 끓인 사골육수 베이스로 차돌양지와 순두부가 들어가 담백하고 매콤한 국물이 일품

    우아~~~! 이건 그냥 목체질용이네~!!!

    사골(소)에 소(차돌)에 순두부(대두)에 매콤이라니...!

    거기에 면(밀가루)까지!!!

    그냥 목체질 전용 메뉴!(부러움!!!)

    우리 이거로 먹고 밤새도록 화장실 파뤼 한번 할까~?!

    깔깔깔깔!!!

     

    [짬뽕우동]은 목양 체질 김포 기사님께 적극 추천해드려요~

    (실상은 김포 여사님의 강제 픽. "오빤 이거 먹어.")

    "나는 씌원한거! 나는 씌원한거!"를 외치며 [삼동 소바]를 선택!

    나머지 두 싸모님과 죽전 기사님은 [온소바]를,

    그리고 다 함께 먹을 [돈가스]도 하나 추가~

    히힛!

     

    사실은....

    2020/04/16 - [먹거리/금체질용 식당] - ★★★★★ [죽전 메밀 맛집]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 [죽전 메밀 맛집]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호이!호이!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죽전 어디매쯤 있는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집을 소개해드릴께요~! 어... 저는 분명 죽전 사는 지인 집에 다녀왔는데... 성남분당점 이라고 하네욧! ㅋㅋㅋ

    goldmusic.tistory.com

    여기 갔을 때 어리바리하게 멍~하니 있다가

    싸모님들의 대세를 따라 온국수를 먹었던 기억에...

    맛은 있었지만 뜨거운 걸 잘 못 먹다 보니 

    안 그래도 먹는 속도가 느린데 식혀 먹는다고 더 고생했던 기억이 나서

    정신 바짝 차리고 "씌원한 거!!!"로 했어요.ㅋㅋ

    개인적으로 국물을 별로 안 좋아하기도 하고요.

     

    온소바들이 제일 먼저 나옵니다.

    온소바

    음?

    어묵이 동동 떠다니는 따뜻한 메밀국수... 네요!

    한 저븜씩 동냥해주셔서 냠냠...

    흠... 맛있긴 한데 튀김우동 부스러기가 많은 것이

    딱히 제 취향은 아니네요.ㅋㅋ

    조금 느끼하게 느껴집니다.

    (휴... 다행이다...)

    음... 느끼한 음식 매우 좋아했었는데...

    (치즈 듬뿍, 마요네즈 둘둘 등등... 먹지 말래서 참고 삼)

    이상하게 튀김가루의 느끼함은 예나 지금이나 적응이 안되네요.

     

    게다가 뜨거운 거 못 먹는 고냥이 헷바닥의 소유자이다 보니,

    온국수는 별로...(쫄면, 냉면, 냉모밀 선호)

    나란 뇨자~ 한겨울에도 씌원한 소바를 좋아하는~!

    ㅋㅋ

     

    잠시 기다리자 돈가스가 나옵니다.

    오....!

    어린이 돈가스냐?!

    각도가 좀 양이 적게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도 푸짐한 양은 아니었어요.

    저까이게 한 끼가 되기는 하는 게야?...

    라는 의문이 살짝 생기기는 했지만,

    곁들여 나온 풀때기와 함께 먹으면 뭐... 허기는 면하겠군.

    그런데 이 돈가스가 너무 마음에 드는 게...

    고기가 엄청 두툼!ㅋㅋ

    그리고 튀김옷이 입천장을 괴롭히지 않았어요~!

    얌냠 맛있!

    돈가스에 딸려 나오는 푸르딩딩에 행복해하며

    나의 씌원한 메밀 소바를 기다려보았지만...

     

    짬뽕 우동이 먼저 나옵니다.

    췻.

    옴뫄나...!

    면 사이사이 숨어있는 콩나물까지!

    여기 사장님 목체질 설을 퍼트리며

    매운 거 못 먹는 3인의 싸모님들 모두 한 숟가락씩 뺏아 묵어 보고는

    입에서 불을 뿜어욧!!!

    크아~~~~! 난 안 먹어보려고 했는데!!! 나한테 왜 이런 걸 멕이냐~~~!!!

     

    급하게 메밀차를 호로록! 마셔보지만,

    아... 겨울이라고 따끈따끈하게 나온 메밀차...

    췟!

    나의 원픽 메뉴 메밀 소바를 기다리며

    간 무를 얼마큼 넣을까? 휘휘 저어도 보고요~ㅋㅋ

    한참을 기다리니,

    오매불망 기다리던 삼동 소바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우아~~~~~!!!!!

    양이... 어마 무시했어요...!

    돈가스 빼고 모두 양이 곱빼기 수준!!!

     

     

    간무 2 티스푼에 와사비 몽땅 넣고

    국물을 휘휘~ 풀은 다음

    면을 참방참방~

    ㅠ_ㅠ

    맛있습니드아~~~~!

     

    이 맛집의 이름이 "삼동 소바" 아니겠습니꽈~?!

    내가 먹은 메뉴도 "삼동 소바" 임미돠~!!!

    네! 그렇습니다!!!

    엄청 맛있습니다!!!!!

     

    저는... 다음에도 삼동 소바로 먹을 거예요. 히힛!

     

     

    이상은 죽전에 있는 메밀 소바 맛집

    삼동 소바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